엑셀 텍스트 나누기 사용방법

엑셀 텍스트 나누기

<버전: 엑셀 2013>


이번 시간에는 엑셀 텍스트 나누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나누기는 하나의 셀에 여러 문장이 있어 각각 글자를 나눠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한 셀에 데이터가 많을 때 그리고 mid 함수, right 등 글자를 정확하게 추출하기 힘들 때 사용하면 텍스트 나누기를 사용하면 쉽게 글자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엑셀 예제문제




엑셀 텍스트 나누기

나누고자 하는 데이터를 블록을 씌워 준 다음 2번 [데이터]를 클릭한 후 3번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블럭을 선택한 후 데이터-텍스트 나누기 선택



텍스트 마법사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1번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쉼표나 탭과 같은 구분 문자로 텍스트를 나눕니다. 1번을 선택한 다음 2번을 클릭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구분 기호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탭, 세미콜론, 쉼표, 공백, 기타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중 해당 구분 인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제에서는 쉼표로 나뉘어 있으므로 쉼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서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테이터 서식이 텍스면 텍스트로 숫자와 혼용이 되어 있다면 [일반]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에서는 데이터가 어떻게 보시 되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침을 클릭하고 나면 본래 데이터는 없어지고 데이터가 쉼표로 구분되어 각 셀에 나타납니다.


하나의 셀에 글자 길이가 다르고 구분 인자로 나누어져 있다면 다른 함수를 사용하여 글자를 나누기보다 텍스트 나누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하고 쉽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하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함수&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설문지 통계 양식  (13) 2017.01.05
엑셀 이름 * 별표 바꾸기  (3) 2017.01.01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0) 2016.12.11
엑셀 시간계산하기  (2) 2016.11.18
엑셀 sumifs 함수  (10) 2016.11.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