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메모리 복구프로그램 복구천사

저는 스마트폰 사진을 보조 SD카드에 저장합니다. 그런데 오늘 그 SD카드에 문제가 생겼는지 인식이 안 되어 확인해 봤는데요. 이런.. 지금까지 찍었던 사진들이 모두 몽땅 날아가 버렸습니다.



30기가 중 데이터가 20기가 정도 있었습니다. 다 없어져 버렸습니다. 


인터텟에서 복구프로그램을 찾다가 " USB 메모리 복구프로그램 복구천사"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확인에 보니 데이터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더라고요. 하드디스크나 운영체제 복구는 유료로 진행 하는데 USB, SD 카드 같은 이동형 디스크는 무료로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았더라고요





먼저 결과를 말씀드리면 2시간 걸려서 복구했습니다. 아자!!! ^^

<복구 완료된 사진입니다.>


그럼 이제 USB 메모리 복구프로그램 복구천사를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복구 하시는 분들은 한번 잘 읽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USB 메모리 복구프로그램 설치하기

먼저 데이터가 삭제된 USB 메모리 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USB_recovery angel.exe

주의 사항과 라이선스 내용을 잘 안 보시겠지요? 그냥 다음, 다음을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 위치를 물어보는데요. 이 부분도 특별한 위치를 선택 안 하시면 [다음]을 눌러 주시고 [프로그램실행]을 체크한 다음 [닫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됩니다.



복구천사 실행하기

설치를 완료하고 나오면 바로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Disk2 라고 나온 부분이 이동형 USB 디스크입니다. 해당 디스크를 클릭 한 다음 2번 [계속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밀 검색을 실시하는데요.  저장 장치에 정보를 분석합니다. 이 부분이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30기가 정밀 검색 실행하는데 거의 1시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 복구작업을 하실 때에는 다른 작업을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밀 검색이 끝나면 복구할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정말삭제 되었던 파일이 나타났습니다.

얼마나 기쁘던지 말로 설명을 못 드리겠네요. ^^



이제 파일을 복구해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모든 파일]을 클릭한 다음 복구하고자 하는 폴더를 체크해 줍니다. 만약 사진만 하고 싶다면 DCIM 폴더만 선택해 복구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마치면 하단 아래에 있는 2번 [선택한 항목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을 완료 후에 저장할 위치를 물어봅니다. 1번은 저장할 [폴더명] 이름을 적어주는 것이고 그 아래는 현재 연결된 저장장치들을 표시해 줍니다. 데이터를 복구하실 때 꼭 복구 용량보다 많은 곳을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복구데이터가 38.9GB인데 그 것보다 작은 디스크에 넣어 주시면 안 되겠지요? 그리고 다시 USB에 저장을 선택하시면 데이터 복구가 안 되는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2번 D 드라이브에 저장을 할 것입니다. 2번 D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3번 저장하기를 눌러주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4번은 해당 저장장치들의 세부 디렉토리를 설정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삭제된 데이터를 해당 저장장치에 데이터 저장을 시작합니다. 이 부분도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릅니다.



복사가 모두 완료되었다고 메세지가 나타나면 [종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예]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종료합니다.



해당 폴더에 들어가 보면 두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두 개의 폴더를 보시면 하나는 파일 종류별로 이루어져 있고 하나는 위에 있던 디렉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각 데이터가 다르니 한 개의 폴더에 없다고 당황해하지 마시고 다른 폴더 있을수 있으므로 때문에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지난번에는 외장형 하드디스크가 포멧을 하겠다고 자꾸 나와서 당황을 시키더니 오늘은 SD카드가 문제를 일으키네요.

다행이 복구가 잘돼서 그나마 다행이었지 안되었다면 정말 1년간의 추억이 다 날아갈 뻔했습니다.


여러분들 중 USB 메로리 카드에 문제가 생겼다면 복구천사를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