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약자를 위한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지난번 10년 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같이 했던 20인치 모니터가 운명을 맞이하고 말았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모니터가 고장이나니 참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요 정말 좋은 모니터가 많더라고요 돈이 된다면 커브 모니터를 가고 싶지만 너무 비싼 관계로 패스하고 사이즈는 24인치 모니터가 적당할 듯 싶어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모니터를 찾다가 고른 모니터가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모델 입니다. 


3개월 동안 사용한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사용후기를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약자를 위한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모니터가 모니터지 뭐 좋은 게 있겠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뭐 그래도 특별한게 있겠냐고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옛날 배불뚝이 CRT 모니터에서 LCD 모니터를 처음 사용할 때 와~ 하고 했었거든요 이번에도 TFT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IPS라는 화면을 보니... 좋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화질이 선명해서 처음에는 적응이 안됬었는데요 조금 지나니 근방 적응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옆면도 얇습니다. 전에 있던 모니터는 좀 오래 켜 두면 뒤가 따뜻해졌었는데 하루 종일 작업을 하더라도 발열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해상도는 1920*1080 입니다. 다행히 제 노트북 해상도와 맞아서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그리고 입력 단자는 DVI, HDMI, D-sub 있고 모니터로 사운드는 들어보지 않았지만 사운드 출력 단자도 있습니다.







사양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인터넷에 모델명 찾으면 바로 나오니까요 


제 이 모델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조금 심각한 색약자입니다. 적녹색약자입니다. 그래서 색약테스트를 하게 되면 딱 1개 밖에 못 읽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단풍이 그렇게 이쁜지 모릅니다.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모델에는 아주 좋은 소수자를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색약 지원 모드입니다.

모니터 메뉴에서 영상-> 영상모드-> 색약자 색보정 모드 로 선택을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색약테스트 숫자를 읽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색약지원 모드가 너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어렸을 때 색약테스트 할 때마다 친구들에게 신기한 아이로 보았었거든요 좀 그랬습니다. 그리고 제일 불편한게 지하철 노선도 같은 거였습니다. 안보입니다. 정말...



정상인 분들은 이 숫자를 쉽게 읽으시겠지만 저는 이제야 이 숫자를 읽습니다. 5, 16, 8



LG에서 색약자들을 이런 기능은 정말 많이 많이 개인적으로 홍보를 하고 싶습니다. 우선 저렴한 모니터에게다 이런 기능을 넣어줬으니까요.


기능 중 몇가지를 더 설명을 드리자면 모니터 구매시 같이 들어 있는 CD가 있는데요 설치를 하면 화면 화면분할을 할 수가 있스니다.


최대 4분할까지 화면 분할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책을 읽기 편하게 만들어주는 '리더모드', 게임을 할 때 더 최적화 된 영상을 보여주기 위한 '게임모드'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12월 조금있으면 내년 신학기 대비를 해서 모니터를 하나 새로 장만하신다면 가격대비 저렴한 24인치 모니터 LG 24인치 IPS 모니터 24MP58VQ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에 모니터를 구매하면서 조금 느낀점이 있다면 우리는 너무 정상인들을 위한 제품들만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색약지원모드 하나에 제가 이런 느낌이면 다른 불편한 분들은 다른 제품들을 사용할 때 많이 불편한 점이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업에게 강요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소수자를 위한 제품들도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