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사용법 간단히 정리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지인분들에게 컴퓨터가 안된다고 연락이 오는데요.  말로 들으면 잘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하게 처음 사용하게 된 원격제어프로그램이 바로 팀뷰어입니다. 팀뷰어원격제어프로그램의 장점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간단한 조작법이고 굳이 설치를 안해도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팀뷰어12을 출시하면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파일 전송이 최대 200메가 속도로 전송이 되면서 키보드 마우스 입력 시간을 빨라졌다고 합니다. 


운영체제도 다양해졌는데요 윈도우10과 맥 OS, ios10, 안드로이드 누가 등 다양한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팀뷰어 사용법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사용법 :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1. 팀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하는데요 네어버나 다음에서 '팀뷰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클릭하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2. 팀뷰어 홈페이지입니다. 여시거 "TemViewer 다운로드"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을 시켜줍니다.






3.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하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설치를 하지 않고 '실행만'을 선택하여 보통 사용을 합니다. 설치를 하게되면 시간도 오래걸려서 그냥 '실행만'은 선택합니다. 그리고 '개인용/비상업용'을 선택합니다. 혹 원격으로 강의나 업무용으로 장기간 사용하실려면 라이센스를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선택을 완료하면 [동의-실행]을 클릭해 줍니다.



4. 이제 서로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까지는 상대방 컴퓨터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 있어야 합니다.

1번은 내 아이디입니다. 2번은 상대방에 내 컴퓨터에 접속을 할 때 필요한 비밀번호입니다. 3번은 내가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을 할때 필요한 상대방 ID를 입력하는 창입니다.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해 보기


1. 2대의 컴퓨터가 모두 4번까지 진행을 해야합니다. 2대 모두 팀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합니다. A컴퓨터에서 B 컴퓨터에 접속을 한다고 하면 B컴퓨터에서 ID와 비밀 번호를 A 컴퓨터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화면에 나오는 걸 사진을 찍어서 보내거나 전화로 알려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진을 찍어서 카톡으로 보내달라고 합니다.



A 컴퓨터에서 B 컴퓨터에 ID를 입력을 하고 [파트너 연결]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B 컴퓨터의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로그온]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상대방 B컴퓨터 화면이 A컴퓨터 화면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제 상대방 컴퓨터를 원격제어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보통 전화 통화로 안되면 이렇게 원격제어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드리곤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지인분들이 컴퓨터로 문의를 해온다면 이렇게 팀뷰어를 이용하여 해결해 주시면 아마 고마워 하실 꺼예요


이상으로 팀뷰어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두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