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목록 개수 설정하기



티스토리를 하다보면 많은 부분을 직접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처음 블로그에 들오는 분들에게 글을 보여주는 첫 화면의 글목록 개수도 설정을 해줘야 하며 밑에 있는 최신글과 덧글의 화면 글 설정도 해줘야합니다.


그런데 처음 접하는 분들은 이 부분도 어려운데요 저와 같이 해보시면 티스토리 글목록 개수 설정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글목록 개수 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첫 하면에 보이는 글 목록을 설정하는 방법은 관리자로 로그인을 먼저해야합니다. 그리고 관리 모드로 들어간 다음 왼쪽 사이드 꾸미기 목록 중에 '화면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티에디션, 메뉴, 화면출력 중 '화면출력' 을 선택해 줍니다. 




1번 기본 화면 설정을 보시면 글이 5개, 방명록 5개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글 5개로 되어 있는 모습이 메인 화면에 나나타는 글의 개수입니다. 한 페이지에 5개식 글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첫 화면>





그리고 2번 선택화면 글 개수는 카타고리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글의 개수입니다. 만약 카타고리에서 '생활정보'를 선택했다면 '생활정보' 카타고리에 있는 글 중 최신 순으로 5개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번엔 최신글과 댓글 개수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글과 댓글의 수도 지정을 할 수 있는데요 글의 개수를 5개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글목록 개수를 정하는 것은 이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최신 글, 최근 댓글 말고도 보괌함이나 공지 사항항 그리고 링크와 같은 글의 개수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목록 개수를 설정할 줄 몰라 1개 밖에 안나오던 일이 생각나네요 아주 간단한 건데 1시간 이상을 붙들고 있었거든요  마땅한 키워드도 생각도 안났고 말이지요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글목록 개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