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실행하기


파이썬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마쳤으면 이제 파이썬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램을 쉽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에디터가 필요한데요 


에디터란 우리가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한글(워드)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 하드시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에디터가 필요합니다.



에디터 프로그램의 종류에는 에디터플러스(한달만 무료), 노트패드++(프리웨어) 등이 있습니다. 에디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을 하셔도 됩니다만 전문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파이썬 IDLE 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겠습니다.



파이썬 IDLE


시작을 클릭한 다음 [모든프로그램]- [Python 3.5 ]- [IDLE(Python 3.5 32-bit)]을 실행시켜 줍니다.

처음 설치했고 실행 했던 창이 나오는데요 이 창은 파이썬 명령어들을 실행하는 창입니다.


이제 IDLE를 실행시켜 볼 것인데요 메뉴에서 File을 클릭한 다음 [New file]을 클릭하거나  Ctrl + N을 누르면 IDLE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파이썬 IDLE가 실행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장 "안녕하세요"라고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이제 실행을 시켜 볼 것인데요 그 전에 파일을 저장을 해야 합니다. 그냥 실행을 눌러도 먼저 파일을 저장하라고 나타납니다. 파일 저장을 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file]-[save ]를 눌러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제 파일 명은 


그리고 메뉴에서 [Run]을 클릭하면 [Run Module]을 클릭하여 실행하거나 F5키를 누르면 실행이 됩니다.


print 명령어를 해석해서 결과물을 내놓습니다. "안녕하세요"가 출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느 기초는 여기서 파이썬 IDLE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다른 에디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앞으로 하나하나 파이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