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정말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갑자기 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이런 서류가 필요할 때는 예전 같으면 회사에 눈치보며 오전 지참을 내거나 오후 조퇴를 내서 관공서에 서류를 띠러 가야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발급으로 정말 편해진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민원24에서 몇번 발급을 해봐서 쉽게 했는데 가족관계증명서는 아무리 민원24를 찾아봐도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검색을 해보니 다른 사이트에서 발급을 해주더라고요


저처럼 헤메시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보시면서 쉽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을 따라해보세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신청


네이버에서 또는 다음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라고 검색을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발급을 해줍니다.

※ 인터넷 발급을 하시기 위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합니다. 크롬이나 그 외의 브라우저는 사이트를 열어볼 수가 없습니다.


사이트가 열리면 첫 상단 메인에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라고 있습니다. 메인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빨리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이동을하면 "가족관계증명서"라고 나오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간 다음 "신청인 정보 조회"를 먼저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을 해준 다음 조회를 누루면 됩니다.

[조회]를 클릭하고 나면 본인 확인을 하기위해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데요 부모님 성명 또는 배우자, 자녀 성명, 등록기준지 중 하나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지 마세요 하나면 됩니다.



그 다음 증빙서 종류가 나오는데 여기서 "가족관계증명서"에 체크를 하고 아래에 주민번호 뒷자리를 공개할 것인지 않할 것인지 잘 판단하시고 [발급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이용 시간을 알려드리자면 사이트 이용시간은 

- 월요일 부터 금요일 08:00~22:00

- 토요일: 08:00 ~ 19:00

- 일요일 및 공휴일 서비스하지 않음


월요일날 서류가 필요한테 일요일에 접수를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서류는 항상 여유있게 준비하세요 ^^

이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이였습니다. 바로가기 http://efamily.scourt.go.kr/


반응형

'라이프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론자격증 취득방법 정리  (6) 2016.12.06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조회방법!!  (4) 2016.11.24
호박식초 만들기  (2) 2016.10.24
공휴일 약국, 병원 찾기 -119  (6) 2016.10.23
강릉호텔 쉽게 찾기  (0) 2016.10.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