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 동영상 삽입하기



홍보용 및 과제 파워포인트 PPT를 만들다가 보면 파워포인트 중간에 동영상 삽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과 동영상을 넣을 때 주의 해야 할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하기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삽입] 리본메뉴에서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비디오를 클릭을 하면 [온라인 비디오]와 [내 PC의 비디오] 두가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 PC의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대화 상자 창이 나오면 비디오가 있는 곳을 찾아서 선택을 하고 [삽입]을 클릭합니다. 이때 확인을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클릭해보면 [삽입]과 [파일에 연결]이 있습니다. 


[삽입]은 파워포인트 문서에 동영상 파일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문서 파일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파일에 연결]은 문서에 담기는 것이 아니라 파일 경로를 저장을 하여 저장이 되는 것이므로 동영상 위치가 변경이 되면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컴퓨터에 사용자 명이 달라서 영상 재생이 안된 경험이 있습니다.)



비디오가 제대로 삽입이 되어 재생이 되는지 알아보려면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쇼]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면 됩니다.


[슬라이드쇼]보기를 실행하면 현재 슬라이드만 재생이 됩니다. 기본 설정을 [클릭]하기로 되어 있어서 동영상을 클릭해 줘야 재생이 됩니다.


만약 영상을 슬라이스 쇼와 동시에 재생을 하고 싶다면 비디오를 먼저 클릭하고 [비디오 도구]에서 [재생]을 클릭하면 [시작]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 실행]을 선택하면 동영상이 삽입 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화면이 시작 될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할때 주의 사항


1. wmv로 동영상 변환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을 할때 재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 경험이 있어서 몇가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동영상파일 확장자가 mp4가 많이 있는데요 mp4로 만들어진 동영상파일을 파워포인트에 넣어보니 어떤 컴퓨터에서는 재생이 잘 되고 다른 컴퓨터에서는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워포인트에 삽입하는 동영상은 wmv로 변경해서 넣습니다. MS사 코덱이라 호환이 잘되더라고요 wmv 파일로 했을 때 동영상 재생 문제는 없었습니다. PPT 동영상을 넣었을 때 문제가 있을 때에는 wmv로 파일 변환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동영상파일 및 경로 설정

아마 거의 파워포인트 2010버전을 사용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혹시 파워포인트 2010 이하 버전에는 동영상을 따로 저장을 했던 버전이라 이하 버전에는 호환이 안되니 발표를 하시거나 강의를 하실 때 파워포인트 버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가 파워포인트 동영상을 넣으면서 경험했던 오류를 적어봤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참 좋겠네요 이상으로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