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


블로그를 하다가 보면 동영상을 만들때 녹화 한 것을 바로 올릴  때도 있지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필요 없는 부분은 자르거나 다른 동영상을 추가로 넣거나 하는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전문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초보자라면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자막 넣기 등 쉽게 영상 편집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불러오기


먼저 필요한 동영상을 다음팟인코더로 불러와야 합니다. 상단 메뉴에 [인코딩]과 [동영상편집]에서 [동영상편집] 탭을 선택하고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 2번 위치에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파일리스트에 동영상이 들어가면 동영상 재생시간, 화면크기와 같은 간단한 세부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클릭하여 하단에 있는 타임라인에 동영상을 옮겨 놓습니다. 그러면 타임라인안에 동영상이 들어가 편집상태가 됩니다.


▼ 표시를 클릭해 좌우 편집하고자 하는 위치에 배치를 시켜 줍니다.





동영상 자르기 


▼ 표시를 편집하고자 하는 위치에 배치 시키면 위에 보면 동영상 시간이 위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2번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분할이되어 동영상이 잘라짐니다.





50초 부분에서 한번 더 자르도록하겠습니다.


방금 자른 구간을 삭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르기를 한 동영상 구간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합니다.


삭제를 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동영상 자르기를 했으니 동영상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만약 동영상 형식을 변경하시거나 화면 크기등 변경하시려면 동영상을 저장하기 전에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동영상 세부 설정을 해줍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저장이 됩니다.


동영상의 용량이 클수록 랜더링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장한 동영상을 보시면 아까 삭제한 부분 없이 동영상이 재생 될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무료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 않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또는 붙이기, 동영상 파일변환 등 간단한 작업은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암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