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될때


지난번에  블로그를 열심히 적어 내려가다가 혹시 몰라 임시 저장을 하려고 했는데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이 안되어서 몹시 당황했습니다. 그래도 작성 완료할 때까지 문제가 없겠지 하다가 사진을 불러오다 크롬 브라우저가 종료를 해버렸습니다. 


자동으로 임시저장된 것을 확인해보려 했지만 임시 저장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았더라고요



작성했던 내용이 모두 한순간에 날아가 버려서 한동안 한숨만 나오더군요.그래서 결국 초기화 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임시저장 안될때 크롬 브라우저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 초기화 하기


1번 위치에 있는 점 세개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에 보면 [고급설정 표시] 가 있습니다.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로 아래로 한참 내리다 보면 드디어 초기화 버튼이 나타납니다. [설정 초기화]를 클릭 합니다.


다시 한번 초기화를 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 박스가 나타나는데요. 가감하게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한 다음 위에 있는 별 모양 왼쪽에 있는 사람모양 을 클릭해 줍니다.


플러그 인을 사용 할 것인지 확인 하는 메세제가 나오면 [플러그인 항상 허용]으로 변경하시고 [완료] 클릭해 주세요



완료를 누르면 이제 다시 임시저장을 클릭해 보면 지금까지 했던 임시저장되어 있던 블로그가 나옵니다.


정말 평소에는 잘 사용을 하지 않고 임시저장을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던 것이 정작 갑자기 브라우저가 종료되어 버리니깐 임시저장의 중요성을 알겠더라고요. 혹시 티스토리에서 임시저장이 안된다고 한다면 꼭 크롬브라우저를 초기화 시켜 꼭 임시저장이 되도록 만들어 놓으면 혹시 있을 불상사가 해결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