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용량 줄이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촬영을 많이 하다보니 용량을 엄청~ 많이 차지합니다.

그래서 저는 좀 줄여도 되는 동영상 용량을 줄여서 저장해 놓습니다. 동영상 줄이는데 사용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합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여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여 동영상 용량 줄이기

1. 줄이고자 하는 동영상의 용량을 확인해 보면 938MB 입니다. 거의 1기가에 달하는데요 이 동영상을 한번 줄여보겠습니다.


2. 먼저 위에 있는 [인코딩]을 클릭한 후 동영상을 옮겨 놓습니다.


3. 하단에 있는 인코딩 옵션을 보면 용량을 정해서 인코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용자 설정]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리고 [ 세부설정]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형식 및 화면 크기 조절하기

4. 세부설정에 들어가면 동영상을 변환 할 수도 있습니다. avi 또는 wmv 등 다양한 파일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wmv 파일로 변경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 화면 크기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화면크기도 조절 하시면 됩니다. 화면 크기 변화를 원치 않으시면 [원본크기 사용]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화면 크기를 480*272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6. 아래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7.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용량이 클수록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8. 인코딩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와 간단한 정보가 나옵니다. 60MB로 줄어들었네요


원본 파일의 용량과 비교를 해보면 원본 파일은 mp4 형식의 용량은 938MB 였는데요 변환 파일을 wmv 형식의 60MB 입니다.

확실이 많이 줄어든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량을 줄이게 되면 화질은 좀 많이 떨어진다는 건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은 팁을 드리지만 파워포인트에 동영상 삽입을 할 때 호환이 잘 되는 동영상 파일이 wmv 파일입니다. PPT 작업 하실 때 참고 하세요 ^^


이상으로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