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보내기 화질 설정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그런데 사진을 받아서 현상을 하려고 하면 이미지가 너무 작아 사진 화질이 너무 나빠 인화를 하거나 다른 용도로 활용을 할 수 없을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카톡으로 사진을 받을 경우 원본으로 보내달라고 하는데 카카오톡에서 원본으로 사진을 보내는 방법을 모르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 사진보내기 에서 화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보내기 - 화질 설정


1. 대화창에서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진]을 클릭합니다.


2. 아래 네모칸 부분을 눌러 갤러리로 이동을 합니다.


3. 보내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한 다음 2번 → 눌러 줍니다.


4. 이제 사진을 전송을 하면 되는데 아래에 보면 [일반화질]이라는 메뉴가 보내는데요 여기서 그냥 전송을 하면 일반 화질로 전송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보게 될 경우 화면에서는 잘 보이겠지만 현상을 하거나 큰 기기에서 보게 되면 사진이 깨지는 현상이 생김니다.






5. [일반화질]클릭하면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 이렇게 3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제 경우에는 사진을 보낼 때 원본 사진으로  보냅니다. 원본으로 보내거나 고화질로 보낼때 단점이 있습니다.  그 단점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으로 사진보내거나 사진을 받을 때에는 어떻게 사용을 할 것인지 생각하고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사진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덧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행복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