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요즘 언어를 공부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제2 외국어가 아니라 컴퓨터 언어 파이썬입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인데오 혼자 공부를 하면 너무 어려운거 같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블로그를 만들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C 언어보다 쉬운 언어가 파이썬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C언어 배우기 전에 파이썬을 배운다고 들었는데요 이번 에는 파이썬 다운로드 및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썬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1. 파이썬은 https://www.python.org/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파이썬"으로 검색을 하시거나 위에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방번은 [Downloads]-[windows]-[Python 3.5.2] 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파이썬 2.7.12 버전은 2020년까지만 지원이 된다고 하니 3.5.2버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버전은 상호 호환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 다운 받은 다음 [실행]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3. Install Now를 클릭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요 [Close] 클릭하여 닫아 주면 됩니다.



파이썬 실행하기


1.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한 다음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 [Pyhton 3.5] 폴더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여기서 IDLE(Pyhon 3.5 32-bit)를 클릭합니다.



3. 파이썬 셀이 실행 됩니다. ">>>" 뒤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실행이 됩니다.


4. 모든 프로그램 강좌들의 특징 중 하나 "안녕하세요"를 찍어 보는 건데요 저도 한번 출력해 봤습니다. print("안녕하세요") 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르면


5. "안녕하세요"라고 글자가 출력이 됩니다.


이제 파이썬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까지 해봤습니다. 파이썬은 저도 하나하나 배우는 것이라 다소 늦을 수 있습니다. 벌려 놓은게 너무 많아서요 ^^ 이상으로 파이썬 다운로드 및 파이썬 설치하기를 해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줄바꿈 출력하기  (0) 2021.09.23
파이썬 print 함수 사용법 정리  (0) 2021.07.23
파이썬(Python) 주석 처리 방법  (0) 2021.07.07
파이썬 실행하기  (0) 2016.11.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