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하기

버전: 파워포인트 2013


파워포인트로 계획 및 제품 설명 같은 자료를 만들었을 때 외부에 알려지면 안되는 자료들은 소중이 보관을 해야하는데 이 때 PPT에 암호를 걸면 다른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렵겠지요. 이번에는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방법


1.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한 다음 1번 [정보]를 클릭하면 2번 [프레젠테이션 보호]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 (아래세모) 표시를 클릭하면 4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3번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문서의 암호를 넣을 수 있는 창이 하나 나타나는데 암호 칸에 암호를 입력을 합니다. 암호를 입력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대/소문자를 구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암호는 꼭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3. 암호 확인을 위하여 다시한번 암호를 입력하라고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4. 파일을 저장할 때 암호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5. 저장한 파일을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났습니다. 암호를 모르면 안 열리니 꼭 암호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암호해제 하기


1. 암호를 설정했던 동일한 방법으로 1번 [정보]를 클릭한 다음 2번 [프레젠테이션보호]를 클릭하고 3번[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메세지 창이 나타나면서 입력한 암호가 들어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3. 입력된 암호를 백스페이스키를 이용하거나 Delete 키를 이용하여 암호를 지워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확인 버튼을 누루고 나면 이렇게 암호가 해제 됩니다.


이번에는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방법과 파워포인트 암호해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소중한 데이터를 잘 보관하시기 바라비다. 그리고 파워포인트에서 암호를 설정하거나 해제를 한 다음 저장을 해야 적용이 된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