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음원추출하는 방법

동영상 음원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음원추출 하는 방법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음원을 mp3로 보다 쉽고 빠르게 음원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파일을 및 주소를 올려놓으면 안 믿으시더라고요. 불편하시겠지만 네이버 검색창에서 [다음팟인코더]를 검색하여 다음팟인코더를 다운 받아 설치를 하고 실행 시켜 줍니다.



이제 번호 순서에 따라서 작업을 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맨 위에 있는 탭 1번 [인코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창에 2번 동영상을 옮겨 놓습니다. 용도에 따라서 웹 업로드용, PC저장용, 휴대기기요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3번 [PC저장용]을 클릭합니다.

4번 [오디오 추출용]을 선택한 다음 OGG와 MP3가 있는데 이 중  5번 [MP3]을 선택합니다.

6번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7번 [인코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코딩 화면입니다.


인코딩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 됩니다. 닫기 버튼을 누루거나 폴더 열기를 클릭하면 저장 되어 있는 위치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동영상에 들어 있는 음원이 mp3로 추출되었습니다.

동영상 음원 추출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면 음원 추출, 동영상 편집, 음성변환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하나 하나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