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그 LTE egg+ A 구매 후기

KT 에그 LTE egg+ A 구매 후기 간단한 에그 사용법

아버님이 병원에 입원해 계신데 요즘 병원에는 텔레비전이 없더라고요. 병원 와이파이로 동영상은 볼 수 없고 무제한 요금제는 비싸고 그래서 요금도 싸고 데이터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KT 에그 LTE egg+ A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KT 에그 요금제와 Kt 에그 사용법 등 사용면서 느낀 몇가지 정보를 조금 정리해 봤는데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LTE 에그란?

말 그대로 LTE,망을 사용해 무선인터넷을 해주는 기기입니다. 처음에는 불통되는 지역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문의를 했더니 그건 와이브로일 때 이야기고 이 제품은 LTE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끊기는 현상을 없다고하더라고요 실제로 병원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끊기지 않고 잘 작동을 하더라고요


2. KT 에그 단말기 종류는?

KT 에그 단말기는 LTE egg+A LTE egg+S 두가지 입니다. 두가지 차이는 기기의 옵션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터리 용량과 게스트 아이디를 제공하거느 클라우드 제공 등 차이가 있습니다. 


3. KT 에그 요금제?

요금제는 두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LTE egg+ 11GB 요금제와 LTE egg+ 22GB 요금제 두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월 청구금액은 가입하는 방법에 따라 조금씩 다를 것 같습니다.



이제 KT 에그 LTE egg+ A구매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에그 본체와 충전 케이블, 배터리, 파우치, 가이드 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그 본체 크기는 딱 성인 손바닥 크기 정도로 생각 보다 작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사이즈 정도 됩니다.


충전 포트도 일반 핸드폰 충전기로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KT 에그를 사용하려면 먼저 유심칩을 넣어야 합니다. 케이스 후면을 열어서 유심칩을 넣은 다음 배터리를 넣어 주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니다. 제품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모두 다릅니다.  비밀번호는 두 군데 적혀있는데요.

먼저 아래 사진에 있는 본체 상단과 배터리 넣는 안쪽에 key라고 적혀 있는 것이 비밀번호 입니다. 배터리 넣기 전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4,000mAh입니다. 최대 연속해서 18시간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절전 모드를 사용한다고 하면 1,0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KT LTE egg+ A는 무선 충전과 유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니 이쁘게 부팅을 합니다.


사은품으로 이런 파우치는 처음 받아보는데요 나름대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서 그냥 덜렁 덜렁 들고 다녀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에그를 구매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것이 바로 속도입니다. 인터넷 자료를 보면 수치로 얼마다하고 나오는데 그 숫자가 어떤 속도를 의미하지는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TV를 볼수 있는 어플 푹(pooq)을 설치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실시간 TV를 재생시켜 보았는데요 끊기지 않고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테블릿은 저가 상품입니다. 그런 제품에서도 끊기지 않고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LTE egg+ A 제품의 장점을 요약해 보자면

1. 액정 화면에 LTE 신호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2. 배터리 용량을 확인 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무선 충전이 지원 되는 기기가 있다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과 (갤럭시 S6, 갤럭시 S7) 다른 제품은 유선으로 충전을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단점입니다.

: 전용 어플이 엉망입니다. 데이터가 요금제 이상 사용을 하면 자동으로 차단이 된다고 하지만 얼마큰 사용 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힘듬니다. 그것만 좀 고쳐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KT 에그를 아버님께 사드리면서 데이터를 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는 것이 참 신기했는데요 저렴한 요금으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고자하는 분들은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상 KT 에그 LTE egg+ A 사용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