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조치 방법

컴퓨터를 하다가 갑자기 키보드 자판 오류가 발생하거나 키보드 입력이 안될 때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키보드 입력 오류를 잡을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키보드 연결 방법 확인

먼저 컴퓨터 키보드의 연결 방법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키보드 연결 방법이란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지 아니면 유선 키보드를 사용하는지 아셔야 합니다. 


2. 무선 키보드 해결 방법

먼저 USB포트의 이상으로 리시버에서 신호를 본체로 못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리시버를 뽑았다가 다른 USB 포트에 연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키보드 오류가 발생해서 입력이 안될 때 키보드의 건전지르 교체하는 것입니다. 보통 무선 키보드에는 건전지 잔류량을 표시하는 제품이 많지 않아서 건전지를 다 사용할 때까지 그냥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무선 키보드는 먼저 키보드 건전지를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 유선 키보드 해결 방법

유선 키보드에서 입력이 안될 때 대부분 키보드를 자신에게 맞추기 위하여 위치를 조절하다가 키보드 연결 케이블이 본체에서 살짝 빠져 입력 신호를 잘 못 받아서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유선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본체에서 키보드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을 해보는 것입니다.



키보드에는 시리얼 연결 방식USB 연결 방식이 있습니다. USB 연결 방식의 키보드는 컴퓨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뽑았다가 다른 USB 포트에 연결을 하시면 대부분 다시 인식을 해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얼 연결 방식의 키보드는 컴퓨터가 처음 부팅 할 때 인식을 하므로 다시 연결을 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키보드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4. 장치 관리자에서 삭제

두가지 방법이 안될 때에는 키보드 드라이버를 삭제 했다가 다시 설치해 보는 것인데요 보통인 여기까지 하지 않습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재설치를 할 정도면 다른 키보드까지 연결을 해봤는데 안되었을 때라고 가정을 하는 것입니다. 


제어판을 통해서 장치관리자로 들어간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HID 키보드 장치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장치 속성이 나타는데 여기서 제거를 선택하여 드라이버를 삭제를 한 다음 키보드를 다시 연결을 하면 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5. 키보드 교체

건전지도 교체해 보고 키보드의 케이블은 뽑았다가 다시 연결을 해봤는데도 안될 경우에는 키보드 자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다른 키보드로.... 교체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