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간단히 확인하기

현재 17평에 살고 있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집 안에 점점 아이의 물건들이 늘어나더니 방 한칸은 완전히 창고가 되어 버렸습니다.  좀 큰 평수의 집을 알아보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면 앉아서 아파트 실거래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더라고요 굳이 먼저 부동산에가서 시세를 알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업체에 가더라도 대충 그 지역의 아파트 시세를 알고 가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집은 이렇게 많은데 왜 내 집은 없는지 휴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들어가려면  아파트 실거래가조회로 검색하거나 명칭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메인화면입니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실거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살고 있는 동네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서 [아파트]-[지역별]을 선택합니다.



▲ 거래유형과 기준년도, 주소, 지역선택 순으로 선택을 해준 다음 [검색하기]를 클릭합니다.



▲ 3분기에 7월에 아파트 실거래가 금액이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단지에 있는 아파트명칭을 클릭해 봅니다.



▲ 그러면 아파트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  그리고 그 해 매매된 아파트 실거래가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2016년도 부터 7월에 거래된 금액이 나타납니다.



▲ 이건 메인화면에 빠르게 조회할 수 있는 창입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여 조회하더라도 내용을 같습니다.


횡성이나 원주나 집 값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네요. 이런 자료를 얻으려면 부동산 업체를 돌아 다니면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그럴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 아파트 구매 및 전세가를  알아보시려는 분들은 꼭 국토교통부 실거래공개스템에서 아파트 실거래가를 꼭 확인하시고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