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저장 오류(VC2-CV2-M1-B23000) 해결 방법

넷플릭스를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오류 메시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 넷플릭스 저장 오류 VC2-CV2-M1-B23000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저장 오류 같은 경우 '현재 디바이스에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다른 디바이스에 저장된 동영상을 삭제하거나 netflix.com/changeplan 페이지에서 멤버십을 변경하세요.(VC2-CV2-M1-B23000)' 메시지 오류를 나타납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VC2-CV2-M1-B23000

이 오류 코드는 실제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넷플릭스 저장 오류 코드가 아니라 다운로드 받는 기기의 수가 정해저 있어서 발생하는 오류 코드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용 요금제에 따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 기기  대수보다 많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 오류를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기기를 삭제하고 다시 설정해서 넷플릭스 저장 오류를 해결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해결 방법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계정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계정
넷플릭스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메뉴에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영상-저장-디바이스-관리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3. 현재 다운로드 받아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위에 에러 코드는 해당 목록에 없던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발생한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새로운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싶을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디바이스를 삭제하면 됩니다.

디바이스-삭제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를 삭제해 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 저장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컴퓨터 저장 공간이 부적해서 그런 줄 알고 문제를 해결 못했었는데요.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쉽게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하시는 분들 또는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