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TalkBack 클릭시 음성 안내 메시지 끄기(시각 장애인 모드)

태블릿을 사용하다가 보면 메뉴를 클릭했을 때 갑자기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터치를 할 때마다 내가 무엇을 클릭했는지 음성으로 안내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기능은 시각에 어려운들을 위해서 어떤 것을 클릭했는지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TalkBack 토크백 기능입니다.

 

TalkBack 토크백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으로는 talkBack 기능을 활성화 하거나 두 개의 음량 버튼 동시에 눌렀을 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대부분 볼륨 상하 버튼을 눌러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alkBack 기능 해제 방법

볼륨 상하 키를 이용하여 해제

talkBack 음성 안내 기능을 해제 하는 방법으로 아주 간단한 방법은 볼륨 상하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볼륨 상하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talkBack-해제
talkBack 해제 방법

 

직접 해제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음량 볼륨 키로 해제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경우 직접 해당 항목에 들어가 음성 안내 메시지를 꺼 줘야 합니다.

 

1. 태블릿에서 설정을 클릭한 후 접근성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접근성
설정-접근성 순으로 클릭합니다.

2. TalkBack 사용으로 되어 있는 항목을 클릭하여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TalkBack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talkBack-사용-안함으로-변경
talkBack 기능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

 

마치며

태블릿에서 항목을 클릭했다가 갑자기 해당 항목을 읽어 줘서 당황하셨던 분들은 위에 방법대로TalkBack 기능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재밌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