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하려고 하는 앱이 Microsoft에서 확인된 앱이 아닙니다. 해결 방법

컴퓨터를 처음 구매 하여 사용하는 중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때 또는 다운로드 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설치하려고 하는 앱이 Microsoft에서 확인된 앱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앱을 Microsoft Store에서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발행하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Store에서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을 전체로 변경해 주면 '설치하려고 하는 앱이 Microsoft에서 확인된 앱이 아닙니다.'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려고 하는 앱이 Microsoft에서 확인된 앱이 아닙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문제가 발생했다고 나타났을 때 바로 앱 설정에서 작업하는 방법과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윈도우 로고-설정-앱'으로 들어가는 방식이 있습니다. 첫 번째 상황에서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1. 내 앱 권장 사항 설정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앱-권장-사항-설정-변경
화면에서 내 앱 권장 사항 설정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설정-앱으로 앱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앱을 가져울 위치 선택 항목에서 'Microsoft Store만(권장)'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문제가 발행하는 것입니다.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앱을-가져울-위치
앱을 가져올 위치 선택을 목록 상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4가지 옵션 중 첫 번째에 있는 '제한 없음' 항목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앱-기능-설정-변경
'제한 없을'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해 줍니다.

 

4. 다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받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회사에서 새로운 컴퓨터가 들어오면 간단하게 세팅을 잡아주는데 가끔 Microsoft Store만(권장)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위에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당황스러우실 텐데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