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로운 기능 창 끄기 설정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시작페이지와 크롬 새로운 기능을 알아보라고 새로운 창을 더 열어 줍니다. 좋은 기능도 한두 번 알려주면 좋은데 계속해서 창이 나타나서 속도도 느려지고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크롬 새로운 기능 창 끄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새로운-기능-끄기
크롬 새로운 기능 탭 끄기

크롬 새로운 기능 끄기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chrome://flags"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과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될 때 설정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flags 설정에서 해결이 되는 분도 계시고 안 되는 분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확실한 방법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처음 실행할 때 새로운 기능 탭이 뜨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으로 여러분께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크롬 새로운 기능 끄기

1. 열려있는 모든 크롬 브라우저를 닫아 줍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뉴 중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속성
크롬 브라우저에서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크롬 속성창에서 바로가기 대상 부분을 보면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주소가 있습니다. 기존 주소 뒤에 한 칸 띄우고 " --disable-features=ChromeWhatsNewUI" 주소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넣으셔도 됩니다.

크롬 새로운 기능 창 끄기.txt
0.00MB
크롬-속성-창
대상에 한 칸 띄우고 --disable-features=ChromeWhatsNewUI 입력해 줍니다.

3. 확인 버튼을 클릭한 다음 다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 봅니다. 그럼 크롬을 실행할 때마다 나타났던 새로운 기능 탭은 열리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할때마다 새로운 기능 탭이 열린다면 위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