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이미지 및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나 사진 배경 지우는 방법으로 포토샵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배경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배경-지우기
이미지,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

이미지,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은 무료 버전도 있고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현재 저는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간단하게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무료 버전만 이용하셔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포토스케이프 X 설치

포토스케이프 X를 먼저 컴퓨터에 설치를 해줍니다. 포토스케이 설치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버전 업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버전 업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많은 분들이 쉽게 간단하게 사진작업을 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가 새로운 버전 포토스케이프X를 내놓았습니다. 나온지는 좀 오래 되었는데요. 새로나온 포토스케이프X는 윈도우10과 맥에서만

appadal.tistory.com

 

 

 

포토스케이프 X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상단에 있는 오려두기 메뉴를 클릭하고 사진을 화면 중앙으로 옮겨 줍니다. 오려내기에는 자동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3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세 가지 방식 중 여러분께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려두기
오려내기 툴에는 자동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자동 지우개

먼저 자동 지우개 같은 경우 허용치를 선택하고 지우고 싶은 배경에 클릭하면  허용치 기준에 따라 주면에 있는 색들을 삭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지우개
자동 지우개 툴을 이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

올가미

1. 올가미 툴은 오려내고 싶은 부분을 동그랗게 오려주면 됩니다. 

올가미-툴
올가미 툴을 이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

2.  선택한 부분이 오려지게 되는데요. 이때 오른쪽 하단에 있는 마스크 반전을 클릭합니다.

오려내기
오려내기 결과

 

3. 선택한 부분만 남고 나머지 사진 배경이 지워지게 됩니다.

반전결과
마스크 반전 결과

 

브러시

마지막으로 브러시 툴은 브러시 크기를 선택한 다음 배경을 움직이면 배경이 오려지게 되어 지워지는 효과를 냅니다.

브러시-툴
브러시 툴 사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

작업이 끝난 다음에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배경이 지워진 사진을 저장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