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일 용량 줄이기(윈도우 사진 앱으로 해결)

증명사진을 제출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사진 파일 용량이 커서 제출이 안되거나 용량 제한에 걸려서 파일이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 이용하여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 대표 이미지

 

사진 앱으로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사진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도 사진 앱을 이용하여 사진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연결프로그램]-[사진]을 실행합니다.

사진-앱-실행
파일을 선택하고 사진 앱을 실행합니다.

 

 

 

2. 사진 앱 상단에 있는 점 세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크기 조정]을 선택합니다.

크기 조정
크기 조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이미지 크기 조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글자 바로 아래에는 원본 사진의 크기와 용량이 나타납니다. 그 아래에 4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첫 번째 프로필 사진 및 미리 보기용으로 접합이 메뉴 중 가장 작은 용량으로 줄여 줍니다.

이미지 크기 조정 옵션

4. 만약 사진 사이즈를 조절해야한다면 [자용자 지정 크기 정의] 메뉴를 클릭하여 직접 사진 너비와 높이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품질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직접 조정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 크기와 품질을 조절할 수있습니다.

5. 원본 사진 파일 용량과 크기 조절한 사진의 용량을 비교한 것입니다.

사진 용량 비교
원본 이미지와 크기 조정한 이미지의 용량 비교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진 앱을 이용하여 사진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사진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도 많은데요. 사이트 이용이 껄끄럽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사진 앱을 이용하여 사진 파일 용량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