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업데이트 차단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이야기해서 의아해하실 텐데요. 구글의 인앱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문제로 카카오와 마찰을 빚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카카오톡 업데이트 차단으로 카카오톡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APK를 설치하는 것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겠지만 현재 카카오톡은 버전은 9.8.6(2022.6.30)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구글 플레이에서 받은 9.8.0 버전(2022.5.23.)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카카오톡 버전 확인
카카오톡 업데이트 날짜 및 버전 확인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

우리나라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 '카카오톡'을 검색합니다. 상단에 나오는 URL 주소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화면이 나타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에서-카카오톡-검색앱-다운로드
카카오톡을 검색한 다음 앱을 직접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2번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관리'를 찾아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이콘 클릭다운로드-관리
점 3개 아이콘 클릭 후 다운로드 관리를 찾아 클릭합니다.

 

3. 방금 다운받은 apk 클릭합니다. 설치 권한을 물어보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apk 클릭apk 설치
카카오톡 apk를 직접 설치합니다.

4. 네이버 관리 권한을 활성한 후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완료' 또는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네이버-앱-권한-설정카카오톡-실행
네이버 권한 설정 후 카카오톡 설치가 끝나면 꼭 다시 비활성화

5. 위에서 네이버 앱에 apk 앱 설치 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는데요. 권한을 준 다음에는 권한을 꼭 비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apk 설치의 단점이라면 보안에 취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설치한 후에는 자동 설치가 되지 않도록 비활성화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굳이 직접 apk를 설치해야하나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들의 생각에 따라 직접 설치하셔도 되고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 업데이트 기능 중 아직 실험 단계이지만  친구가 아닌 사람이 카톡에 초대를 했을 경우 먼저 참여자고 누구인지, 어떤 단톡 방인지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는 기능이 들어간 것으로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 기능을 조금 빨리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