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이용 방법

춘천 삼악산-호수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안녕하세요. 지난주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보고 왔습니다. 정확한 정식 명칭은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입니다. 이걸 줄여서 보통 '춘천 케이블카'라고 많이 부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처음 방문할 때 네비케이션에서 검색할 때 이게 맞나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많이 궁금해하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가격과 할인,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가격 및 할인

현재 운행 중인 케이블카 기본 요금 가격입니다. 케이블카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닥이 안 보이는 일반 케이블카가 일반 캐빈입니다. 그리고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투명하게 되어 있어 아래가 모두 보이는 캐빈입니다.

 

춘천 삼악 케이블카 가격

구분 대인(중학생이상) 소인(36개월이상~초등학생)
일반 캐빈 23,000원 17,000원
크리스탈 캐빈 28,000원 22,000원

 

삼악 케이블카 할인

춘천 시민은 케이블카 기본 요금을 기본 30% 할인해 주고  2022. 6.1. ~ 2022. 8. 31까지 춘천 시만은 주중 40%, 강원도민은 주중 20%, 주말 10% 가격을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요금을 계산할 때 거주지를 확인하는데요. 신분증 주소상 강원도 또는 춘천으로 되어 있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간 운영 안내

구분 일요일 ~ 금요일 토요일
5월1일~11월 26일 09:00~20:00 09:00~22:00

 

삼악산 스카이워크 산책길

구분 일요일 ~ 금요일 토요일
5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09:00~19:00 09:00~21:00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캐빈 안에서 본 모습

 

삼악산 케이블카 

캐빈에서 바라본 호수

고소공포증이 없거나 높은 곳에서도 괜찮으신 분들은 크리스탈 캐빈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높은 곳이 무서워 일반 캐빈을 탔습니다. 캐빈 창문에 보면 문구들이 적혀 있는데 문구가 재미있더라고요.

 

캐빈에서 올라가는 모습
캐빈에서 올라가는 모습

이제 다 왔다고 생각되면 다시 올라가고 생각보다 길이가 길더라고요. 총 운행 구간이 3.6km라고 합니다.

삼악산 스카이워크 산책길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삼악산 스카이워크 산책길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산책실을 따라서 올라가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힘들어해서 올가는 분들만 보고 내려오긴 했습니다만 아이가 조금 더 크면 같이 한번 올라고 보고 싶더라고요.

 

삼악산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삼악산 정차장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이날 비가 오늘 날씨라 조금 흐렸습니다. 비가 안 왔으면 더 좋았을 텐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날씨 좋은 날은 춘천 시내가 모두 보일 것 같더라고요.


삼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삼악산 상부 정차장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어서 정말 내려가는 줄이 아주 길었습니다. 올라가는 것보다 내려오기가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는 크리스탈 캐빈을 꼭 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또 오기로 약속했습니다. 춘천에 가시면 한번 타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