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및 이용방법

원주 출렁다리가 생긴 지 오래되었는데 저는 이제야 방문을 했습니다. 평일에 방문했는데 주차장에 차들이 빈틈없이 들어차 있었습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인기가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출렁다리와 스카이타워, 울렁다리까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으며 쉬엄쉬엄 걸으면서 원주시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원주 출렁다리를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입장료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주 출렁다리 입장료

그동안 저렴하게 입장했던 원주 출렁다리 시범운영 기간이 끝났습니다. 2022. 5. 3.(화)부터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오라쇼 요금도 인상되었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이용요금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이용 요금) 변경

 

아래 요금은 정상 요금표입니다.

구분 대인 소인  
소금산그랜드밸리 입장권 9,000원 5,000원 대인: 만13세 이상
소인: 만7세 이상 만12세이하
나오라쇼 5,000원 3,000원

 

만약 강원도 도민과 원주시민이라면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를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도민은 대인 7,000원, 소인 4,000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주 시민이라면 조금 대인 5,000원, 소인 3,000원으로 더 저렴하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대인 소인  
강원도민 7,000원 4,000원 대인: 만13세 이상
소인: 만7세 이상 만12세이하
원주시민 5,000원 3,000원

강원도민과 원주시민으로 요금을 할인 받기 위해서는 증빙서류가 필수입니다.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코스

주자창에서 주차한 다음 매표소까지 20분정도 걸으셔야 합니다. 매표소는 1차 매표소와 2차 매표소가 있는데요. 2차 매표소는 등산로 입구에 위채해 있습니다. 1차 매표소에 사람이 많이 대기를 하고 있다면 2차 매표소에서 예매하셔도 됩니다.

 

원주 소금산그랜드밸리 코스는 약 2시간 코스입니다. 데크계단 ▶ 출렁다리, 하늘바람길 ▶ 하늘정원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 울렁다리 ▶ 우회등산로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관람코스
소금산 출렁다리 관람코스

데크계단

생각보다 계단이 많았습니다. 조금 힘들긴 했지만 쉬엄쉬엄 올라가면 충분히 올라갈만합니다.

 

소금산 출렁다리

소금산-출렁다리
소금산 출렁다리 사진

소금산 출렁다리 사진입니다. 정말 이 앞에 서면 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무서운 분들은 그냥 앞만 보고 걸으시면 됩니다. 울렁다리와 출렁다리를 비교해 본다면 출렁다리가 더 무섭습니다.

출렁다리에서-본-울렁다리
출렁다리에서 본 울렁다리, 스카이워커

출렁다리에서 본 울렁다리와 스카이타워를 본모습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간현 유원지가 한눈에 다 보입니다.

 

 

 

소금 잔도에서 스카이타워 가는 길

소금잔도-길
스카이타워로 가는 길

소금잔도에서 스카이타워로 가는 길입니다. 절벽으로 길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아래가 모두 뚫린 철판으로 되어 있어서 아래를 보면 무섭도라고요. 스카이타워로 가는 길에서 보는 원주시도 정말 멋있었습니다.

 

스카이타워

원주 스카이타워
스카이타워

울렁다리로 내려가기 위해서는 스카이타워를 거쳐야 합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요. 스카이타워 올라가니 바람 소리가 정말 무섭게 나더라고요. 시간이 잘 맞는다면 오른쪽에 KTX가 지나가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코스 울렁다리

울렁다리
울렁다리 사진

출렁다리에 비해서 무섭지 않습니다. 그런데 다리 중앙에 투명한 바닥으로 되어 있어 아래가 모두 보입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울렁다리를 지나고 나면 우회 등산로가 나타납니다. 우회 등산로를 따라서 내려오면 간현 유원지 아래로 내려옵니다. 그곳에서 10분 정도 내려오면 2차 매표소로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원주 소금산그랜드밸리 출렁다리 입장료 및 이용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렸습니다. 강원도에 방문할 기회가 되신다면 원주 출렁다리와 스카이타워, 울렁다리를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