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원 없애기

엑셀에서 견적서 또는 단가 계산을 할 때 금액에 '원' 글자가 들어가 있어서 계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하나하나 원 글자를 찾아 지워주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엑셀 원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원 없애기

엑셀 원 없애기 사용방법을 알아둔다면 엑셀에서 특정 단어를 지워야 할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여 바꾸거나 삭제를 하면 됩니다. 아래에 예제로 있는 공급가액 항목에 있는 금액 부분에 '원' 글자를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원-없애기-예제
엑셀 원 없애기 예제

1. E3셀부터 E10셀까지 블럭을 씌워줍니다.

셀-선택하기
엑셀 E3:E10까지 블록 씌우기

2. Ctrl + F 또는 홈-찾기 및 선택에서 찾기를 선택합니다.  찾기 및 바꾸기에서 바꾸기 탭을 클릭합니다. 찾을 내용에 '원'을 입력하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두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찾아-바꾸기
찾기 및 바꾸기를 이용하여 가꾸기 내용에 '원' 단어를 입력한 다음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3.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닫기 버튼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바꾸기-결과
메시지 확인

4. 선택한 부분의 데이터에서 '원'만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원-글자-삭제
'원' 글자 삭제

 

지금까지 글자 엑셀 원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없애기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특정 글자나 기호를 없애고 싶으실 때 이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