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원단위 절사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원단위 절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금액을 산출할 때 필요에 따라 천원 단위 또는 원단위로 금액을 절사 하여 표시를 할 수 있는데요. 원 단위 절사 방법으로 FLOOR 함수와 ROUNDDOWN 함수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두 함수를 이용하는 것을 보고 작업할 때 편한 것으로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 단위 절사

엑셀-원-단위-절사
엑셀 원 단위 절사 방법

FLOOR 함수

FLOOR 함수는 선택한 값의 배수 중 내림된 값으로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10의 배수로 입력할 경우 1의 단위는 절사 하게 됩니다.

 

ROUNDDOWN 함수

ROUNDDOWN 함수는 0에 가까운 방향으로 수를 내림합니다. 값을 선택하고 '-1' 이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십 단위에 절사 되고 '-2'를 입력하게 되면 100 단위에서 절사가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원단위 절사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했던 함수가 ROUNDDOWN 함수라서 즐겨 사용합니다. FLOOR 함수와 ROUNDDOWN 함수 중 사용하기 편한 함수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천원단위 절사 방법입니다. ROUND 함수, ROUNDDOWN 함수, ROUNDUP 함수에 대해야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itmarublog.com/%ec%97%91%ec%85%80-%ec%b2%9c%ec%9b%90%eb%8b%a8%ec%9c%84-%ec%a0%88%ec%82%ac-%ea%b0%80%ec%9e%a5-%ec%89%ac%ec%9a%b4-%eb%b0%a9%eb%b2%95/

 

엑셀 천원단위 절사 가장 쉬운 방법

엑셀에서 금액을 표시할 때 천원단위 또는 원단위로 금액을 절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함수를 이용해서 자릿수를 지정하여 엑셀 천원단위 절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UND, ROUNDDOWN, ROUNDUP 함

itmarublo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