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iferror 함수로 VLOOKUP 함수 #N/A 오류 안보이게 만들기

엑셀에서 많이 사용하는 함수 중 하나다가 vlookup 함수입니다. 저도 vlookup 함수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작업을 합니다. 그런데 VLOOKUP 함수로 양식을 만들다 보면 #N/A 오류가 발생합니다.

 

#N/A 오류는 검색한 값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VLOOKUP 함수를 사용하는 양식에서는 데이터를 넣어주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데이터가 없을 때에는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엑셀 iferror 함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넣지 않아도 #N/A 오류를 안보에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vlookup-함수-오류
VLOOKUP 함수 #N/A 오류

엑셀 iferror 함수로 #N/A 오류 안 보이게 만들기

먼저 엑셀 iferror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ferror 함수는 수식에 오류가 발생되면 지정한 값으로 변환하는 함수입니다. 예를 들어 수식을 작성했을 때 "#N/A"라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른 값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엑셀 iferror 함수 수식
엑셀 iferror 함수 수식

1. Vlookup 함수가 적용된 부분 앞에 IFERROR 함수를 넣어주고 반환할 값에 "" 값을 넣어 줍니다.

IFERROR함수로 VLOOKUP 함수를 넣고 반환할 값을 ""으로 합니다.

2. 금액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시켜 줍니다.

iferror함수-적용
F4셀에 =iferror(D4*E4,"")를 적용해 줍니다.

3. F4셀을 선택한 다음 아래로 드래그하여 다른 셀에도 적용해 줍니다.

수식적용
수식을 적용해 줍니다.

4. 이제 #N/A 오류가 공백으로 교체되어 보기 좋게 양식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결과
#N/A 오류가 공백으로 교체

 

마치며

지금까지 엑셀 iferror 함수를 이용하여 vlookup 함수 사용할 때 발생하는 #N/A 오류 문제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IFERROR 함수를 이용하면 엑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반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식을 이용하여 어떤 양식을 만들 때 활용하면 좋은 함수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VLOOKUP 사용법 익히기

 

엑셀 VLOOKUP 사용법 익히기

엑셀에서 VLOOKUP 함수는 IF함수, SUM 함수 같이 자주 사용하는 함수와 함께 익혀두면 정말 업무를 처리하는데 편리한 함수입니다. 특히 원하는 값을 찾아 입력해야 하는 업무가 있을 경우 엑셀 vlook

appa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