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추가 QR 코드 방법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꼭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고 QR 코드로 간단히 카카오톡 친구추가하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QR 코드를 이용하면 전화번호 또는 ID로 찾는 것보다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QR 코드 친구추가 방법은 내 카카오톡 QR 코드를 만든 다음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상대방이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친구 추가가 됩니다.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기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아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상단에 있는 2번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람-아이콘-클릭
1번 아이콘 클릭 후 상단에 있는 2번 친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네 가지 친구 추가 방법 중 첫 번째로 있는 QR 코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QR코드-클릭
QR코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바로 스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에 있는 4번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내 카카오톡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QR 코드를 상대방에게 보여주면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친구-QR코드
내 프로필을 클릭하여 QR 코드를 생성합니다.

 

QR 코드를 아래에 있는 첫번째 아이콘은 새로 QR코드를 생성하는 아이콘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아이콘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아이콘이고 마지막 세 번째 아이콘은 생성한 QR 코드를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캔하기

4. 같은 방법으로 QR코드 코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QR코드를 화면에 비추면 카카오톡 친구로 자동 추가 됩니다.

QR코드-스캔
상대방 카카오톡 QR코드를 스캔하여 내 카카오톡에 친구로 추가시켜 줍니다.

 

마치며

요즘은 자동 친구 추가를 '끔'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연락처에 있다고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연락을 해야 하지만 전화번호 교환이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로 부담 없이 QR 코드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