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아이폰처럼 불빛으로 알림 설정 방법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을 중 문자가 오면 불빛이 나오는 걸 본 적 있는데요. 갤럭시 폰에서도 불빛 알림이 없을까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불빛으로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불빛으로 알림 설정

갤럭시에서 불빛으로 알림 설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불편한 접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앱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접근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접근성
설정-> 접근성 선택

2. 고급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설정-클릭
고급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알림 부분에서 불빛으로 알림 버튼을 클릭합니다.

불빛으로-알림
불빛으로 알림 버튼 클릭

4. 불빛으로 알림 설정 방법 중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 또는 화면 불빛으로 알림 중 하나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을 클릭하여 켬으로 설정해 두면 알림이 올 때 불빛이 나타납니다. 아래 미리보기를 선택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 켬으로 활성화\

 

마치며

카메라 플래시로 알림을 선택하게 되면 불빛으로 알림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알림이 왔다는 걸 확인할 수 있지만 모든 애플리케이션으로 적용되어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알림을 자주 받는 어플이 많은 분들은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설정을 할 때 조금 개선해 주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내가 원하지 않은 앱들은 하나하나 큼으로 설정해 줘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합니다. 전체 끔을 설정하고 내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만 켬으로 설정함으로써 쉽게 설정할 수 있게 개선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