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변환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대디의 IT 공방에 아빠달입니다. 오늘은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pdf jpg 변환 방법은 Adobe 공식 사이트 사이트에서 jpg로 변환하는 방법과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페이지만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어도비 사이트에서 변환

어도비 애크로뱃 공식 홈페이지에서 pdf jpg 변환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애크로뱃 사이트에서 변경할 때에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어도비 또는 구글,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1. 네이버에서 검색한 다음 'PDF 변환하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네이버-검색결과
PDF 변환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사이트에서 '변환'을 클릭하고 PDF를 JPG로 변환 항목을 클릭합니다.

PDF를-JPG로-변환-항목-클릭
PDF를 jPG로 변환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아래 화면에 나오는 곳에 PDF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옮겨 놓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pd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df-파일-올리기
pdf 파일 올리기

4. 파일 변환 항목이 나타나면 'JPG(으)로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jpg-변환-버튼
jpg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pdf 파일이 jpg 파일로 변환됩니다. 이제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어도비, 구글, 애플 아이디 중 하나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파일 변환이 끝나고 jpg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6. 저는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습니다. 아래처럼 변환된 파일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파일-다운로드
jpg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7.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을 풀어보면 파일 이름은 깨져 있지만 내용은 문제없이 변환되어 있습니다.

변환-결과
jpg 파일 변환 결과

 

알PDF에서 pdf jpg 변환

알PDF 프로그램은 알툴즈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알PDF 파일로 PDF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상단에 '그림으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pdf-그림으로
상단에 있는 '그림으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바로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바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여기에서 페이지 범위를 선택한 후 저장 위치를 확인한 뒤 '변환' 버튼을 눌러 파일을 변환시켜 줍니다. 그럼 모든 파일이 jpg로 변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pdf-jpg변환
알pdf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 jpg로 변환

 

3. 이번에는 파일 하나를 바로 jpg로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해당 pdf 페이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하나의 그림으로 추출'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를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페이지-jpg변환
해당 페이지 선택후 '하나의 그림으로 추출' jpg 파일로 저장

 

마치며

지금까지 어도비 아크로벳 공식 홈페이지에서 pdf jpg 변환하는 방법과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둘더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저는 알PDF 프로그램 이용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웹페이지에 들어가고 로그인하고 다운로드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파일을 변환할 일이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