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OEM 잠금 해제 공장 초기화 시키기

사용하던 핸드폰을 중고로 팔거나 다른 사람에게 초기화하여 줄 경우 OEM 잠금 해제를 꼭 해야 합니다. OEM 잠금 해제를 하지 않고 초기화할 경우 초기화 전 구글 계정을 계속 확인하기 때문에 꼭 OEM 잠금 해제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OEM 잠금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기는 갤럭시 노트9 제품으로 OEM 잠금을 해제하고 공장 초기화시켜 보겠습니다. 다른 갤럭시 기종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발자 옵션 켜기

OEM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옵션을 켜줘야합니다. 

1.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한 후 휴대전화 정보를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휴대전화-정보
설정앱을 찾아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2. 소프트웨어 정보 항목을 클릭한 후 빌더번호를 7번 터치해 줍니다.  개발자 옵션이 활성되었다고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전 단계로 이동합니다. 

소프트웨어-정보빌드번호-클릭
빌드번호를 7번 누르면 개발자 옵션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OEM 잠금 해제 / 공장 초기화

3. 휴대전화 정보 아래에 생긴 개발자 옵션 항목 클릭합니다. 그리고 OEM 잠금 해제를 켬으로 설정합니다.

개발자-옵션OEM 잠금해제
개발자 옵션을 클릭하고 OEM 잠금해제를 켬으로 설정합니다.

4. OEM 잠금해제를 켰을 때 초기화가 된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켜기를 선택하고 모두 삭제를 클릭합니다. 모두 삭제를 클릭하게 되면 공장도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OEM-잠금-켜기모두-삭제

 

5. 초기화를 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한번 더 해주기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계정-확인공장-초기화
OEM 잠금 해제를 하면 자동으로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마치며

사용하던 태블릿을 아무 생각 없이 OEM 잠금 해제를 하지 않고 초기화 하는 바람에 이전 계정이 생각이 나지 않아 힘든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바로 초기화하지 마시고 꼭 OEM 잠금 해제를 먼저 하지고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