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캡쳐 방법

안녕하세요. 갤럭시 S22 울트라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캡쳐 기능을 알아두면 화면을 보다가 필요한 부분을 캡쳐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버튼 키를 이용한 캡쳐 방법과 모션을 이용한 캡쳐 그리고 스크롤 캡쳐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버튼 키를 활용한 캡쳐 방법

1. 음향(-)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 때어 줍니다.

갤럭시-S22-울트라-측면버튼
음량(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2. 이때 주의할 점은 오래 누르면 전원 끄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러니 두 버튼을 1초 정도만 눌렀다 때 줍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

1. 손을 옆으로 세운 후에 손날로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줍니다. 또는 그 반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손으로-밀어서-캡쳐
손날로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

2. 이 때 주의할 점은 처음 밀기 시작하는 위치를 1/3 정도에서 시작해 줍니다. 너무 양쪽 끝에서 밀면 화면만 이동합니다.

 

스크롤 캡쳐

1. 화면이 길게 이어서 캡쳐를 해야 할 경우 스크롤 캡쳐를 했을 때 툴바가 나타나는데 이때 아래로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화면을 이어서 캡쳐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스크롤 캡쳐
스크롤 캡쳐 버튼 클릭

2. 툴바는 캡쳐 후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스크롤 캡쳐를 해야할 경우 '스크롤 버튼'을 빨리 눌러 줍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갤럭시 S22 울트라 캡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는 S22 울트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갤럭시 S22, 갤럭시 S22+ 모두 같은 방법으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