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마우스 커서 포함 캡쳐 방법

컴퓨터 교육 자료를 만들다 보면 마우스 커서를 포함해서 캡쳐해야 다른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에서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인 '윈도우 키+Shift+S' 단축키로는 마우스 커서를 포함하여 캡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알캡쳐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화면 캡쳐할 때 마우스 커서 포함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캡처 마우스 커서 캡쳐

마우스 커서를 캡쳐하기 위해 먼저 알캡처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설치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알캡처 프로그램은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거나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Capture.aspx 사이트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알캡처-다운로드
알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알캡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1. 알캡처를 설치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뉴 항목을 클릭합니다.

메뉴-항목을-클릭
실행창에서 메뉴 항목을 클릭합니다.

2. 환결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환경설정-클릭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캡처 설정에서 '캡처할 때 마우스 커서 포함' 항목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커서-포함-체크
컴퓨터 화면 캡처할 때 마우스 커서 포함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마우스 커서 포함에 체크를 선택하면 알캡처를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캡쳐할 때 마우스 커서 포함하여 캡처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화면에 마우스 커서 포함하여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 자체에서도 마우스 커서 포함하여 캡쳐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알고 계신 분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