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 모드 사용법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는 모드 플랫폼이 있습니다. 모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포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포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모드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포지 설치가 필요합니다.

 

요즘 귀멸의 칼날 모드를 즐겨하는 사용자가 많더라고요. 귀멸의 칼날 모드를 하기 위해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부터 게임을 넣는 방법까지 마인크래프트 모드 사용법을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란?

우선 간단하게 마인크래프트 모드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란 기본 게임에서 새로운 것을 추가하여 다양한 물건이나 액션 등 기본 게임에 없었던 신기한 것들을 추가한 모드입니다.

 

기본 게임도 재밌지만 모드를 사용하면 더 재밌는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포지 프로그램 버전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것을 설치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실 텐데요. 즐기고자 하는 게임의 버전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구글 검색에서 마인크래프트 포지를 검색한 다음 맨 위에 나오는 URL를 클릭합니다.

마인크래프트-포지-검색
구글에서 마인크래프트 포지 검색

 

 

 

2. 여러가지 마인크래프트 버전이 있습니다. 즐기고자 하는 게임 모드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귀멸의 칼날 게임 모드는 1.165 버전 사용하여 해당 버전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마인크래프트-버전-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버전 다운로드

3. 사이트가 이동하고 5초 정도 지나면 오른쪽 끝에 SKIP 버튼이 생성 됩니다. SKIP 버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KIP-버튼-클릭
SKIP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

4.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확인
다운로드 프로그램 확인

5.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옵션 화면이 나옵니다. 클라이언트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라이언트-옵션-선택
옵션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면 플레이 버튼 왼쪽에 forge라고 생긴 것이 보일 것입니다. 게임 모드에 따라 다른 버전을 클릭하여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시는 사용자는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지-모드-확인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 확인

7. 경고 문구가 하나 나옵니다. 그냥 '플레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플레이-클릭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인크래프트 화면에 모드 버튼이 생겼습니다. 이제부터 모드에 사용할 게임 넣어 실행하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모드화면
마인크래프트 모드 화면

 

마치며

지금까지 모드 게임을 하기 위한 마인크래프트 포지 프로그램 설치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실제로 게임을 하기 위한 모드를 받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