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 위에 강조점 표시하는 방법

글을 작성할 때 특정한 부분을 강하게 주장해야 하거나 두드러지게 강조해야 하는 부분에 글자 위에 강조점을 표시하는데요. 한글에서 글자 위에 강조점 표시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자 위에 강조점 표시하기

한글에서 글자 위에 점을 찍어 강조점을 표시할 때 글자 모양에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강조하고 싶은 부분의 글자에 블록을 씌워줍니다. 그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두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글자 모양을 클릭합니다.

글자-모양-클릭
Alt+L 또는 글자 모양을 클릭합니다.

2. 글자 모양 창에서 확장 탭을 클릭하고 기타에 잇는 강조점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강조점 중 보퉁 글자 위에 점을 표시하는 강조점은 두 번째에 있는 강조점입니다. 두 번째 있는 강조점을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번째-강조점-선택
글자 위에 점을 표시하는 강조점은 두 번째 강조점입니다. 강조점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선택한 부분의 글자 위에 강조점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조점-완료
글자 위에 강조점 표시

 

이해를 돕기 위해 블럭을 씌운 다음 설명을 드리기는 했지만 글자를 입력하기 전 단축키 Alt+L 또는 글자 모양에 들어가서 강조점을 선택한 후 글자를 입력하면 강조점이 표시가 됩니다. 강조점을 해제하고 싶다면 글자 모양에 들어가 강조점 첫 번째 모양을 선택하면 강조점이 없어집니다.

 

지금까지 글자 위에 강조점 표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글자를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