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좌우반전 설정 방법

줌-좌우반전-대표-이미지
줌(zoom) 좌우반전 대표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줌 좌우반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줌을 이용하여 수업을 받거나 업무를 볼 때 줌 화면이 좌우반전으로 거울 보듯이 나타는 경우기 있습니다. 이때 설정에서 조절해 주면 좌우가 바뀐 영상을 원래 화면으로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줌 좌우반전 설정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줌을 이용할 경우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줌 화면 좌우반전 같으 경우 배경을 설정하다가 미러링에 체크 또는 해제하여 좌우 반전이 일어나더라고요.

 

1. zoom 시작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줌-설정-아이콘-클릭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비디오를 클릭하면 웹캠에 나오는 영상이 화면에 나오는데요. 내 비디오 아래에 있는 내 비디오 미러링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체크를 해제하고 체크가 없다면 체크를 하면서 화면에 나오는 영상이 좌우 반전을 확인해 봅니다.

내-비디오-미러링-좌우반전-확인
영상을 보면서 내 ㅂ디오 미러링을 체크 또는 해제하여 좌우반전을 확인합니다.

체크 또는 해제를 하면서 영상이 바로 나오는 상태를 확인해주면 끝이 납니다.

 

비디오 말고 배경 및 필터 설정에서도 줌 화면 좌우반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내 비디오 미러링'에 체크 또는 해제로 영상이 바로 나오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배경-및-필터에서-확인-가능
배경 및 필터에서도 내 비디오 미러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줌에서 보여지는 영상이 좌우반전으로 나왔을 때 어떻게 조치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줌을 이용하여 수업이나 업무를 볼 때 불편한 화면이 거울처럼 나와서 불편했다면 위에 방법대로 한번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