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 파일 mp4 변환 방법

소니 비디오 카메라 또는 일반 밀러리스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동영상을 촬영하고 나서 일반적인 mp4 동영상 파일이 아니라 mts 파일로 저장되어 있어 당황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mts 파일 mp4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TS 파일 이란

먼저 MTS 파일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MTS는 AVCHD 관련된 파일로 캠코더에서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무엇보다도 MTS 파일 형식은 화질이 좋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화질이 좋으면 그만큼 용량도 크고 일반적인 핸드폰에서 재생하기가 어렵습니다.(아직까지는요)

 

그래서 MTS 파일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 기기에서든 쉽게 재생이 될 수 있는 MP4 파일로 변환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TS 파일 MP4 변환

mts 파일을 mp4로 변환시켜 주는 여러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용량이 제한이 있거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샤인인코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용량 제한 없이 무료로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MTS 파일을 드래그하여 파일을 추가시킨 다음 오른쪽에서 '파일변환-MP4.xml'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mts파일추가
mts 파일 추가 및 mp4.xml 클릭

2. 알림 메시지에서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mp4-설정-알림
예 버튼을 클릭하여 mp4설정을 불러옵니다.

3. 폴더 변경 버튼을 클릭한 mts 파일에서 mp4로 변환 될 파일의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에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변환은 파일 크기 및 컴퓨터 사양에 따라 변환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파일-저장-위치-선택
파일 저장 위치 선택 후 인코딩 시작

4. mts 파일은 30초 동영상으로 60메가 정도 되는데요. mp4로 변환하니 1.82mb 정도 나옵니다.

mts파일과-mp4파일-비교
원본 mts 파일과 변환된 mp4 파일 비교

 

파일 변환시 내장 자막(시간)이 들어간다면

mts 파일에 내장 자막을 시간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mp4로 파일로 변환할 때 동영상에 자막이 입혀져서 변환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빠른 변환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mp4 스크립트를 불러온 후 빠른 설정을 클릭합니다.

빠른-설정
mp4.xml 스크립트를 불러온 후 빠른 설정을 클릭합니다.

 

영상/자막을 선택한 후 영상에 자막 입히기에 체크되어 있는 옵션을 해제시켜 주고 다시 파일을 변환하면 시간 자막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영상에 자막 입히기 체크 해제
영상에 자막 입히기 체크를 해제한 후 설정 적용을 클릭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MTS 파일을 MP4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mts 파일 용량이 크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데 파일 변환이 어려워 공유하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