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동일 이름 프로젝트 생성 안될 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유니티에서 프로젝트 생성할 때 기존 프로젝트를 삭제하고 새로 동일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생성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들다 보면 기본 만들던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화면에서 기존 파일을 삭제를 하고 같은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려고 했는데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유니트 허브에서 프로젝트가 삭제는 되었지만 실제 폴더는 삭제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니티에서는 기존 프로젝트를 삭제하고 같은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을 때에는 기존에 만들어진 폴더를 삭제해야 합니다.

 

유니티 폴더 삭제하기

제가 작업 중이던 run 프로젝트를 삭제했습니다. 그래고 New project에서 같은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하려고 합니다.

유니티-허브-사진
기존에 프로젝트 삭제 후 유니티 허브에서 삭제된 화면

 

하지만 같은 곳에 이름이 존재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유니티-프로젝트-생성-화면
같은 곳에 동일 이름의 폴더가 있어서 생성이 안됨

 

탐색기를 이용하여 위에 파일을 저장하는 위치에 찾아가서 사용하려고 하는 동일한 이름의 폴더가 있는지 확인한 다음 폴더를 삭제합니다.

유니티-저장-폴더
새로 생성하려는 동일한 폴더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

 

마치며

처음 프로젝트를 작업하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전체를 삭제하고 다시 작업하려고 하는데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없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시간에 조금 지난 다음 확인해 볼 수 있었지만 여러분들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an't add script 오류  (12) 2021.12.12
유니티 Debug.log  (0) 2021.12.08
유니티 한글 설정 방법  (0) 2021.11.12
유니티 에셋 스토어 사용법  (0) 2021.11.08
유니티 JDK not found 문제 해결 방법  (0) 2021.11.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