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JDK not found 문제 해결 방법

유니티에서 만든 파일을 안드로이드로 빌드하려고 할 때 JDK not found 메시지가 나타는 문제에 대해 해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문제는 안드로이드 SDK와 JDK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경로가 잘못되어 있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JDK-not-found-화면
JDK not found 화면

 

안드로이드 SDK, JDK 설치 확인

안드로이드 SDK와 JDK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Edit-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preferences-화면
Preferences 클릭

2. External Tools를 클릭하고 아래쪽에 Android 부분을 확인해 보면 JDK 부분부터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dk-오류확인
JDK, SDK 오류 확인

 

3. 유니티 허브를 실행한 다음 Installs에서 설치한 유니티 옆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 다음 Add modules를 클릭합니다.

유니티-허브-실행
Add modules 클릭

 

4. Add modules를 클릭하면 설치 모듈이 나올텐데요. 아래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고 Continue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SDK-NDK-설치
안드로이드 SDK, NDK Tools, Open JDK 선택

5. 설치가 모두 끝난 다음에 다시 안드로이드로 빌드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빌드-진행-화면
안드로이드 빌드 진행 화면

 

마치며

지금까지 유니티 안드로이드 JDK not found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문제 하나를 해결하면 다른 문제가 나오고 유니티로 만든 게임을 핸드폰으로 한번 실행해 보기까지 정말 많은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게임이지만 그래도 핸드폰에서 동작하는 것을 보니 참 신기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