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용량 줄이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PPT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PT를 제작할 때 사진과 동영상이 들어가면 PPT 용량이 늘어납니다. 특히 사진의 경우 최소 3메가에서 8메가까지 사진 몇 장 안 들어갔는데 27MB 정도로 용량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용량이 큰 PPT의 경우 자료를 옮기거나 인쇄를 할 때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화질이 떨어져도 상관이 없는 곳에 보내거나 인쇄를 해야할 경우 사진 화질을 낮춰 PPT 용량 줄이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지금부터 파워포인트 PPT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사진-용량-줄이기
파워포인트 PPT 사진 용량 줄이기

 

PPT 용량 줄이기

PPT 제작할 때 현장 사진을 넣거나 제품 사진을 넣어 사용할 때 사진 때문에 PPT 용량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저장할때 사진 화질을 낮춰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

1.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일-메뉴-클릭
PPT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찾아보기-메뉴-클릭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클릭

 

3.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하단에 있는 도구-그림 압축 순으로 클릭합니다.

그림-압축-메뉴-선택
도구-그림 압축 순으로 클릭합니다.

 

 

4. PPT에서 기본 이미지는 인쇄(220PPI) 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값을 전자 메일(96ppi)로 조정하여 저장을 하면 이미지 파일의 해상도가 낮아서 PPT 용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전자메일-옵션-선택
전자 메일(96ppi)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PPT 용량 비교

5. 저장된 파일을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왼쪽 것은 원본 파일 용량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파일은 전자 메일(96ppi)로 저장한 파일 용량입니다. 확실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pt-용량-비교
원본 파일과 용량 비교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PPT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이 많이 첨부되어 있는 경우 용량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량을 줄여서 사용해야할 경우 원본 파일은 꼭 남겨 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