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강제 종료 재부팅 방법(노트9, 노트2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동작을 멈춰 어떤 기능도 사용하지 못할 때 어떻게 좋지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봐야 할 조치는 바로 강제 종료 및 강제 재부팅 방법입니다.

 

삼성 갤럭시 같은 경우  갤럭시 노트9 제품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같은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강제 종료 재부팅 방법

우선 갤럭시 노트9 강제 재부팅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9와 노트8 같은 경우 버튼 위치가 같기 때문에 노트8도 노트9 재부팅 방법과 같습니다.

 

왼쪽에 있는 볼륨 조절(-) 버튼과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같이 7초간 꾹 눌러줍니다. 처음 눌렀을 때 화면 캡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손을 떼지 마시고 그냥 꾹 7초간 같이 눌러주면 강제 재부팅을 합니다.

갤럭시-노트9-강제-종료-재부팅-방법
갤럭시 노트9 불륨 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같이 7초간 눌러줍니다.

 

갤럭시 노트20 강제 종료 재부팅

이번에는 갤럭시 노트 20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같은 경우 오른쪽만 버튼이 있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볼륨 조절 다운(-) 버튼과 빅스 빅 버튼을 같이 7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강제 종료 및 재부팅이 됩니다.

갤럭시-노트20-강제-종료-재부팅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불륨 다운 버튼과 빅스빅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른 갤럭시 제품들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강제 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앱이 멈춰버려서 갑자기 핸드폰이 동작하지 않을 때 강제 재부팅 방법으로 제품을 정상화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치를 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가까운 삼성 A/S 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