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한글에서 표를 만들어 작업을 할 때 그 표가 다음 페이지까지 계속 연결되는 문서라면 다음 페이지에 한글 표 제목을 또 넣어줘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다음 페이지에 표 제목을 복사해서 넣는 것보다 작업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한글 표 작업을 할 때 제목줄 반복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편합니다.

한글-표-제목-반복-설정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 방법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기

엑셀처럼 한글에서 표 제목줄을 반복하기 위해서는 처음 표 설정을 '글자처럼 취급'을 해제시켜줘야 합니다. 한글에서 글자처럼 취급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표 제목줄 반복 설정이 어렵습니다.

 

글자처럼 취급 해제

1. 표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개체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개체-속성-클릭
표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개체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위치에서 글자처럼 취급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클릭하여 아래 그림처럼 체크를 해제시켜 주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자처럼-취급-해제
글자처럼 취급 체크 표시 해제

 

 

표 제목 반복하기

1. 표 행의 수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정도로 많다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이제 넘아간 페이지에 자동으로 표 제목이 반복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한글-표-줄이-다음-페이지에-넘어간-사진
표가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사진

2. 제목 줄에 해당하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표를 선택해 줍니다.

한글-표-제목줄-블럭-씌우는-사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표 제목줄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3. 행에 블록 씌운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표/셀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표-셀-속성-사진
표/셀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4. 표 탭을 선택하고 '제목 줄 자동반복'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없다면 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목줄-자동-반복-체크-확인
제목 줄 자동 반복 설정 확인

5. 셀 탭을 선택한 다음 속성에 있는 '제목 셀' 항목에 체크를 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목-셀-체크-사진
2번 제목 셀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결과를 보면 다음 페이지에 선택한 표 제목줄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에도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표-제목줄-반복되는-사진
한글 표 제목줄이 반복 되는 사진

 

지금까지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글로 명단, 주소록 같은 것은 데이터가 들어있는 작업을 할 때 표를 복사하여 사용할 때에도 있긴 하지만 위 방법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중간에 추가될 때 다른 데이터가 들어있는 표를 수정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편합니다.

 

만약 한글에서 표가 연속해서 여러 페이지에 들어가는 작업을 해야한다면 위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