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들은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서 적용되는 기능이 다르 경우가 있어서 어떤 기능이 안될 때에는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 분할 기능은 지금 거의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7.0 버전 이전에서는 화면 분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프톤의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버전-확인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헷갈릴 수 있어서 버전 항목이 안보이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앱 중에서 설정 앱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한 후에는 맨 아래에 있는 휴대폰 정보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앱-클릭휴대폰-정보-클릭
설정 클릭 후 휴대 전화 정보 클릭

 

2. 휴대폰 정보 아래에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하면 현재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버전은 안드로이드 10 버전입니다. 

소프트웨어-정보-클릭-사진안드로이드-버전-확인-사진
소프트웨어 정보 클릭 후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3. 안드로이드 버전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버전-확인
안드로이드 버전10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말씀드렸다시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랑 헷갈리실 경우가 있는데요. 천천히 확인해 따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