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던 중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블록을 씌우거나 백 스페이스키를 눌러서 문장을 모두 지워 페이지를 삭제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 페이지 정도면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 페이지를 지워야 한다면 조금 번거로운데요.

 

한글 기능 중에 한 페이지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부분을 손댈 필요도 없이 공책에서 중간에 페이지를 찢듯이 없어지기 때문에 다른 문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한글-페이지-삭제-방법-대표-이미지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 대표 이미지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은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서 삭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아래 방법을 한번 알아두시면 정말 한글 작업하실 때 좋은 팁이 될 수 있으실 것입니다.

 

1. 메뉴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후 '작업창-쪽 모양 보기'를 클릭합니다.

쪽-모양-보기
쪽 모양 보기 클릭

2. 쪽 모양 보기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현재 작업하고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며 작업 중인 여러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여러-페이지가-보이는-쪽-모양-보기-창이-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쪽 모양 보기 창이 나타납니다.

3. 작업 중인 한글 페이지를 삭제하려면 페이지를 선택하고 'del'키를 누르거나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쪽 지우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작업 중인 한글 페이지가 삭제됩니다.

페이지-선텍-후-삭제
현재 쪽 지우기 항목을 클릭하여 한글 페이지를 삭제합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페이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단점이 있다면 한 번에 한 페이지 밖에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어서 여러 페이지를 한번에 삭제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거나 블록을 씌워 삭제하다가 서식이 달라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한 페이지 전체를 삭제하신다면 위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