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야경이나 꽃, 경치, 음식 등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사진을 찍을 수 있느데요. 그 사진에 간단한 글귀를 넣는 다면 의미 있는 사진이 되겠지요.

 

그래서 일반 PC에서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글씨를 넣어 보고 글씨체를 바꿔 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에-글씨-넣는-방법-대표-이미지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 대표 이미지

사진에 불러오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사진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탐색기를 이용하여 사진을 직접 찾아갈 수도 있고 사진을 바로 포토스케이프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집창에 옮겨도 됩니다.

사진-찾기
편집 사진 찾기

 

 

 

글씨 넣기

사진을 불러 왔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삽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구에서-삽입-클릭
메뉴 도구에서 삽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삽입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 '텍스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텍스트-클릭
텍스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텍스트를 클릭하면 여러 하위 옵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글씨-옵션-선택하기

1번 넣고 싶은 글씨를 입력해 줍니다.

2번 글씨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번 글씨체 옆에 있는 숫자로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글상자 모서리를 선택한 후 조절하여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번 글자를 더 진하게 또는 기울이거나 밑줄을 그을 수 있으며 글자를 정렬시키는 옵션입니다.

5번 글자의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옵션 선택하기

그 외에도 기타 옵션이 있는데요. 포토스케이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 글자 간격과 줄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기타-옵션-설명

기존 포토스케이프 3.7 버전에서는 글자 간격을 조절을 못하는데 포토스케이프 X에서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줄 간격도 내가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전에는 줄 간격을 조절할 때에는 글상자를 또 만들어서 작업을 했었는데 포토스케이프 X에서는 줄 간격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맞춰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