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날짜 계산 함수 기간 구하기

 

 엑셀 날짜 계산 함수 DATEDIF 함수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꼭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두 날짜 사이의 간격을 계산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서 근무 개월 수를 구하거나 주간 일수 또는 물건 판매 기간을 구하는 등 다양하게 엑셀 날짜 계산 함수를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할 때가 있습니다. 

 

엑셀 날짜 계산 함수로 DATEDIF 함수를 이용하여 두 날짜 기간을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날짜 계산 함수를 사용하는지 천천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DATEDIF 함수를 이용하여 날짜를 계산한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 글과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ATEDIF 함수 사용방법

  DATEDIF 함수 사용 양식은 =DATEDIF(시작일, 종요일, 결과 유형) 입니다.

 

    "y" - 경과 연도, 

    "m" - 총 결과 개월 수, 

    "d" - 총 경과 일 수,

   "ym" - 경과 연도를 뺀 나머지 개월 수,

   "md" - 경과 연도와 개월 수를 뺀 나머지 일수 입니다. 

 

 1. D9셀에 두 기간 사이의 개월 수를 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9셀을 선택한 다음 해당 셀에 "=DATEDIF(C8,C9,"m")"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C8셀과 C9셀의 해당 날짜 사이의 "월"을 계산합니다.

Datedif 함수 사용방법

 

2. 2014-01-01과 2014-03-28 사이의 개월수가 구해져 숫자 "2"가 계산 되어 나타납니다.

 

 

 

3. 숫자 뒤에 &를 붙이고 "개월" 이라고 입력을 하면 뒤에 2 숫자 뒤에 개월이 연결되어 나옵니다.

 

 

 

4. 나머지 "일" 수도 개월 수를 구하는 방법 처럼 "md"를 입력하여 경과 일수를 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뒤 부분에 "=Dateif(C8,C9,"md")&"일""이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럼 뒤에 일수가 계산 되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엑셀 날짜 계산 함수 datedif 함수를 이용하여 두 기간 사이의 경과 기간을 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