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과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드라이브는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부터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싶지 않거나 다른 컴퓨터로 이전 또는 원드라이브와 동기화하기 싫어 해제하고 싶은 분도 계실 것입니다.

원드라이브-동기화-해제-및-삭제-방법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대표 이미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던 컴퓨터를 변경하거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를 꼭 실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구름 모양의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있는-원드라이브-아이콘-클릭
작업표시줄에 있는 구름 모양의 원드라이브 아이콘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2.  탭에서 '계정'을 선택해 주고 아래에 있는 '이 PC 연결 해제' 파란색 글자를 클릭합니다.

동기화-해제-글자-클릭
탭에서 계정을 선택하고 '이 PC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3.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클릭하여-계정-연결를-해제
계정 연결 해제를 한번 더 클릭해 줍니다.

 

4.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동기화-해제-된-사진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완료

 

원드라이브 삭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가 없는 분들은 앱 및 기능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하시면 컴퓨터 속도를 조금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앱 및 기능 리스트에 추가를 시켜주지 않아서 '제어판-프로그램 제거'를 찾아서 삭제를 시켜 줬지만 이제는 '앱 및 기능'에서 쉽게 원드라이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에서-윈도우-아이콘-클릭후-설정-클릭
윈도우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앱'을 클릭해 줍니다.

앱-항목-클릭
앱을 클릭합니다.

3. 앱 및 기능에서 OneDrive를 검색한 다음 '제거'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원드라이브를 윈도우에서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삭제
앱 및 기능에서 원드라이브를 찾은 다음 '제거'를 클릭하면 원드라이브가 삭제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과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